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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원에서 사는 다섯식구의 무직 가장. 흰둥에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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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1'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13.11.21 FPS 맵을 만들자 - 3
  2. 2013.11.21 정규표현
  3. 2013.11.11 프로젝트 환경 재설정.

정확하게 말하면 지금은 bsp맵을 파싱중.

처음에는 brush들로 직접 구성하려 했지만, 중간에 멘붕을 겪고(BTree구성에서 헤맴)


게임에서 쓰는 bsp 바이너리를 파싱 중.

쉬운걸 우선 해본다고, GoldSrc에서 사용하던 맵으로 하다가 한참 헤맴.

GoldSrc용 BSP와 지금 나오는 BSP 파일의 구조가 다른듯.

우선 헤더가 다름.


우선 Go 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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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흰둥에미

정규표현

soo'study/생각 / 2013.11.21 01:06

학교 다닐때 부터 (꽤 오래전..), 제대로 공부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이제야 조금씩 보고 있네.

컴파일러 수업할 때 열심히 들을껄


VectorSubtract(s1, s2, d);를 d = s1 - s2;로 바꾸고 싶다.

캡쳐문법을 모르고 자꾸 { }로 해서 안됐다.

다른 편집기에선 모르지만 vs2012에서는 ()로 캡쳐


찾는식에 VectorSubtract\(([^,]+),[ ]*([^,]+),[ ]*([^)]+)\);

바꿀식에 $3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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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흰둥에미

가끔 바이너리를 만들기 위해선, 

 1. svn뒤져서 최신에 잘 동작했던 부분을 찾고,

 2. 해당 코드 받아서 빌드하고,

 3. 필요없는 파일 지우고, 압축의 프로세스로 인해 고통 받았음.


그래서 프로젝트 환경 개선 중.

큰 그림은

 ProjectRoot - Engine - Docs : 문서

                               - Src : 소스

                               - Resource : 엔진에서 사용할 리소스

                               - Obj : $(Configuration) 하위에 각각의 빌드 중간 파일들이 들어감.

                               - Lib : 빌드된 라이브러리 파일(아직까진 스태틱으로)

                - TestProj - Docs : 문서

                               - Src : 소스

                               - Resource : 게임에 필요한 리소스들이 들어갈 듯.

                               - Obj : $(Configuration) 하위에 각각의 빌드 중간 파일들이 들어감.

                               - Bin : 빌드된 실행 바이너리

                       - inc : Engine의 헤더파일들 ( TestProj에서 참조하기 위해 )

                       - lib : Engine의 빌드된 라이브러리 ( 상동 )


                     * Engine의 Resource와 TestProj의 Resource를 어떻게 처리할 지,

                       우선 Engine에는 shader, font, ui에 필요한 이미지(ui구축 안됨)

                       TestProj의 Resource 게임에 필요한 media.

                       코드상 리소스 관리를 위해 통째로 상위로 올릴지,

                       아니면 환경설정 파일을 이용해서 두개의 path 모두 고려한 리소스 관리를 해야할지 결정이 필요.


                     * 위 두 프로젝트는 하나의 솔루션으로 묶여있음.

                       따라서 프로젝트 빌드 순서는 Engine, Test 순이어야 하고,

                       Engine의 postBuild Process로 헤더와 빌드된 라이브러리를 inc와 lib에 각각 복사하는 작업이 이루어져야함.


                     * 그리고, 크고 작은 작업이 완료되어 간단한 테스트 후엔 tagging을 하던, 다른 저장소에 commit을 하던지 해서,

                        내려받아서 빌드만 하면 바이너리 생성할 수 있게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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