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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원에서 사는 다섯식구의 무직 가장. 흰둥에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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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에 표현되는 객체의 종류

- 기본도형 : 삼각형, 사각형, 박스, 구 등

  복잡한 사물 : 건물, 바위, 동물 ,사람 등

  빌보드 타입 : 나무, 화면상의 먼 물체들

  2D 객체 : 화면 정보 표시나 User Interface 등


생성 방법

- 직접 생성 : 삼각형, 사각형, 박스 등의 단순하고 생성하기 쉬운 객체들은 직접 정점 데이터를 넣어 직접 만들어 구현

  Export : 3D 모델링 프로그램을 이용해 객체를 만들고, 파일로 저장 후, 그 파일을 불러들여 화면에 표현.


지형의 종류

- User Map Style : 2D 이미지나 지형 정보에 대한 데이터로 프로그래머가 직접 생성

  Fixed Map : 3D 모델링 프로그램으로 지형을 모두 생성한 파일을 읽어와 3D로 구현

  혼합형 : 전체적인 면은 User Style로, 특정 부분(동굴이나 세밀한 표현이 필요한 곳)은 3D 모델을 쓰거나,

             지형은 User, 위의 사물은 Fixed Map으로 하는 Tool 방식도 많이 쓰임.


Tool

- 맵툴의 필요성 - User Style의 맵은 사물의 표현을 일일이 프로그래머가 하기 힘듦.

                         Fixed Map은 게임에서 원하는 제어나 게임에서 필요한 조절이 힘들고,

                         프로그램상 구현의 일치를 위해 데이터의 튜닝 작업이 많음.

                         그 외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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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흰둥에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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